보스모바일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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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한 개인정보 항목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방법은 본 서비스의 온라인 회원가입 입니다.

① 일반 회원가입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대응 및 수사협조

② 보존기간 : 3개월

①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② 보존기간 : 3개월

단, 탈퇴회원 중 부정가입 및 징계기록 등의 부정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하여 탈퇴 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관하고 파기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며, 분리보관된 개인정보는 3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법률 및 내부 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할 경우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관하며,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관된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보유 목적 달성 또는 보유기간이 만료된 경우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경우입니다

6.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지체없이 처리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변경 권한을 갖는 관리자에 의해 회원의 요청 시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 가능합니다.

※ 해킹 등에 대책 방안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처리 담당자에 대한 수시/정기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 준수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활동을 수행하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며 관련 법규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취득하여 운영 중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는 기업 및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중요한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종합적인 체계(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적합성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대표적인 정보보호 인증제도입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취득을 통해 고객정보가 높은 수준으로 안전하게 관리·운영되고 있음을 검증받았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 및 보호 부서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전화 031-893-7710 이메일 sanghyuprhee@gtwinscorp.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대표이사 박 열

전화 031-893-7710 이메일 : hotman10@naver.com

※ 이용자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 없이)1301

cid@spo.go.kr (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국번 없이)182

(ecrm.cyber.go.kr/minwon/main)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할 것입니다.

공고일 이후 시행일 이전에 가입한 신규가입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추가 동의절차 없이 본 방침이 적용됩니다.